++ 동북노회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노회 행사 소식


본 노회 총회 참석 성료
| HIT : 81 |
해외한인장로회 동북노회(노회장 오영관 목사)에서는 노회장 오영관 목사 및 총대들이 KPCA교단 총회인 제 44회 해외한인장로회 총회에 참석했다. 지난 9일(목) 부터 시작된 일과의 오후 시간은 2010 Vancouver Winter Olympic at  Whistler 를 일본노회, 호주노회원들과 함께 했고, 10일부터 13일까지(3박 4일) Banff, Rocky Mt. 은 뉴질랜드 노회원들과 함께 하는 시간함께 가져 노회간의 친교와 소통으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노회장 오영관 목사는 이같이 말했다.   

이후 노회의 관심사인 통합에 대한 문제를 상의하고자 노회 차원의 만남도 가졌으며, 유럽노회에서는 다음 모임을 오는 10월로 예정하고 있다고 전하며, 동북노회에서 참여의사를 밝혔다.

이 모임에 대하여 특히 유럽노회측에서는 이번 노회모임에 뉴욕노회에서도 참여하여 보다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도록 환경을 조성해 나아가면 좋겠다는 의사를 밝힘으로 오는 10월 모임에 뉴욕노회가 참석할지에 대한 여부에 관심이 모여지고 있다. 동북노회는 동북, 뉴욕, 유럽 등 3개 노회가 하나로 통합되는 절차를 진행중에 있다.

그러나 정작 총회에서는 노회통합위원회가 해체됐다는 소식도 있어, 유명무실되어 준비에 들어간 시간과 노력이 허사가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남긴 가운데, 제44회 KPCA 총회에 참석한 동북노회는 모든 총회의 일정 및 노회간 협력 등을 추진 하는 등의 일정얼 마치고 총대팀들은 지난 5월 14일(화) 오전에 뉴욕 귀국했다.
  

해외한인장로회 동북노회 Copyright © 2005 - 2019 KPCA-NE.org Allright Reserved.
The North - East Presbytery of the Korean Presbyterian Church Abroad
43-37 249 Street Little Neck, NY 11363  TEL (201) 401-7520(노회장)